치아미백이란?

치아미백은 누렇거나 까맣게 변색된 치아를 화학적인 작용을 통해 희고 깨끗하게 하는 치과 시술입니다.
칫솔질이나 스케일링으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희게 변화시키는 치료로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효과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미소가 경쟁력인 시대에서 누런 치아를 밝고 하얗게 만들어 주는 치아미백은 우리가 좋아하는 커피, 녹차, 홍차, 와인, 초콜릿 등 흔히 접하는 음식물들에 의해 나이가 들면서 누렇게 변해가는 치아를 하얗게 되돌려주는 전문적인 시술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경우라든가 취업준비생, 새내기 대학생 등 많은 경우에 하얀 치아와 밝은 미소에 대한 욕구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아미백이 필요한 경우

치아미백 치료방법

자가 미백

집에서 직접 미백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낮동안 4~8시간 사용하는 방법과 밤에 잘 때 끼고 자는 방법이 있습니다.
치아착색의 정도에 따라 2주에서 4주 정도 매일 또는 격일로 사용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면 더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 미백

치과에서 시술되며 약제와 함께 열광원, 플라즈마 아크, 레이져 광원 등이 이용됩니다. 자가미백과 병행하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다만 사람에따라 시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구 미백

인조손톱을 붙이는 듯한 방법으로 도자기 재질의 라미네이트를 치아에 부착하는 시술입니다.
이 방법은 자연치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며, 치아의 색상을 원하는 만큼 아주 밝고 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전·후

치아미백 FAQ

미백치료를 받은 후에 또 다시 색이 변할 수 있나요?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색소가 강한 음식물과 담배는 치아를 변색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미백 후에도 이런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물(콜라,녹차,홍차,카레,초콜렛,와인)과 흡연으로 재 착색이 가능하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변색시키는 음식물을 드신 후나 흡연 후에는 양치질을 철저히 해주셔야 합니다.

미백치료의 부작용은 없나요?

미백치료는 전세계 치과의사들이 인정한 가장 안전한 치아 치료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조사와 임상연구에서 그 안정성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13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런 색인데 이럴 때도 치아미백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치아가 누런 색일 경우도 미백치료를 받으면 깨끗하고 밝은 치아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을 내는 치아의 조직이 어느 부위에 있는지에 따라 미백치료방법은 달라지게 됩니다.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한다면 충분히 하얀 치아로 거듭 날 수 있습니다.

미백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연구에 의하면 2~3년으로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2~3년 마다 매번 똑 같은 방법을 반복하지 않고 약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하루나 이틀 밤 정도 간단한 터치업(touch-up)을 시행하면 항상 희고 밝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백된 치아의 색상을 평가할 경우에는 마지막 미백치료 후 최소한 3주간 기다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란?

앞쪽치아 표면을 다듬어주고 그 위에 치아 색과 유사한 인조손톱모양의 얇은 라미네이트(세라믹 박편)를 제작하여 붙이는 방법입니다.
주로 앞니 사이 틈새가 있는 경우에 적합하며 치아 색이나 모양에 이상이 있을 경우, 그리고 충치가 있는 경우 주로 사용합니다.

라미네이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

라미네이트의 장점

라미네이트 전·후